UPDATE : 2022-08-19 10:28 (금)
2022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28일 여수서 열려
2022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28일 여수서 열려
  • 노컷뉴스
  • 승인 2022.07.2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7개국 25척 참가
여수~통영~부산 대회 코스
'2022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가 여수를 시작으로 통영과 부산 등지에서 열린다. 여수시 제공
'2022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가 여수를 시작으로 통영과 부산 등지에서 열린다. 여수시 제공

'2022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가 아름다운 해양관광도시 전남 여수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대회는 오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남해안 상생발전'과 '새로운 요트항로 개척'을 목표로 개최된다.
 
전라남도, 경상남도,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 여수시와 통영시, 대한요트협회가 후원한다.
 
한국, 미국, 영국, 캐나다 등 7개국 3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25척의 화려한 크루저요트와 함께 시원한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여수 가막만에서 경남 통영 도남항, 부산 수영만으로 이어지는 대회 코스는 남해안의 청정한 바다와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요트항로로 인기를 더할 전망이다.
 
대회 첫날은 선수등록과 참가자 안전교육이 진행되며, 둘째 날은 본격적인 경기를 앞두고 여수 가막만에서 미니요트레이스가 열린다.
 
셋째 날은 여수에서 통영으로 이어지는 1구간 레이스가, 넷째 날은 통영에서 부산으로 이어지는 2구간 레이스가 펼쳐진다. 
 
대회 마지막 날에는 부산 수영만 해운대에서 폐막식과 종합시상식을 갖고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남해안 중심 시대를 맞아 펼쳐지는 이번 대회가 해양레저스포츠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철저한 방역과 안전관리로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남CBS 최창민 기자 ccmin@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중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