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현대중, 협력사 안전역량 강화…기술연수생 안전교육 신설
현대중, 협력사 안전역량 강화…기술연수생 안전교육 신설
  • 조선산업팀
  • 승인 2022.07.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이 사내협력사들의 자율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크게 강화한다.

현대중공업은 사내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안전관리 인력을 확보하고, 이들의 역량을 높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중공업은 현대중공업그룹 기술연수생 양성 과정에 ‘안전관리’ 과정을 신설, 자체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해 약 한 달간 수준 높은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사내협력사 안전관리자로 취업할 수 있는 채용연계 기회가 제공되며, 향후 사외협력사 및 계열사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어서 협력사들의 안전관리자 모집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현대중공업은 사내협력사 안전관리자에 대한 지원도 확대한다.

현대중공업은 2017년부터 사내협력사의 안전관리자 선임을 의무화하고, 안전관리자 1인당 월 최대 300만원의 선임 지원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이번에 제도 개선을 통해 현대중공업은 상시 근로자 50인 이상, 100인 미만 협력사에 대한 안전관리자 선임 지원금 지급 대상을 1명에서 2명으로 늘렸다.

또 안전관리자 선임 가능 연령 기준을 만 58세 이하에서 만 62세 이하로 완화해 현장 유경험자 채용 기회를 확대했다.

이밖에도 현대중공업은 최고 경영층과 사내협력사 대표와의 정기적인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협력사의 전반적인 경영 환경을 개선하고,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조치가 협력사 스스로 안전에 더욱 관심을 갖고 안전관리를 강화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살피고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