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3 17:43 (화)
한국해양진흥공사,'2분기 MSI 시황보고서 요약본' 발간
한국해양진흥공사,'2분기 MSI 시황보고서 요약본' 발간
  • 해운산업팀
  • 승인 2022.07.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0는 지난 7월 8일 주요 선종별 해운 시황에 대한 전망을 담은 '2022년 2분기 MSI 시황보고서 요약본'을 발간했다.

공사는 영국의 해운시황분석 전문기관인 MSI(Maritime Strategies International)와 지난 2019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동사가 발간하는 주요 선종별(컨테이너선, 건화물선, 유조선) 분기 시황보고서를 국문으로 요약하여 해운업계에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중국의 제로코로나 정책, 글로벌 인플레이션 심화 및 주요국 기준금리 인상 등 해운시황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경제 환경에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시기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컨테이너선 시황은 글로벌 물동량 위축으로 현물 운임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여름 성수기 진입에 따른 상승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수요 성장 둔화로 상승 폭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건화물선은 인플레이션에 따른 소비 위축과 원자재 가격 상승이 해상물동량을 위축시켜 전 선형에 걸쳐 약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고, 유조선의 경우, 중국의 석유 수요는 둔화되는 반면 러시아산 석유 대체를 위한 원거리 조달 수요가 증가하며 선형별 상반된 시황 변동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2022년 2분기 MSI 시황보고서 요약본'은 공사 홈페이지(www.kobc.or.kr)와 카카오톡‘한국해양진흥공사’채널을 통해 손쉽게 확인 및 공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