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부산해수청, 해양안전 사진공모전 개최
부산해수청, 해양안전 사진공모전 개최
  • 해양안전팀
  • 승인 2022.07.1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강용석)은 '해양안전실천본부 부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제9회 부산항 해양안전 사진공모전'을 7월 11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항 해양안전 사진공모전은 국민 생활 속 해양안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접수기간은 7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접수신청은 응모기간 내 부산청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현수막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공모전 소문내기’SNS홍보 이벤트, ▲온라인 공개검증 심사, ▲수상작을 활용한 홍보영상을 제작·배포 하는 등 해양안전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편성하였다.

또한, 공모분야는 선박, 바다, 항만에서의 안전뿐만 아니라 수영장, 계곡 등을 포함한 국민 생활 속에 밀접한 모든 물놀이에서의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다.

특히, 공모작의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민간 전문가와 외부 심사위원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1명), 최우수상(4명), 우수상(7명), 노력상(20명)으로 총 32점의 후보 수상작이 선정된다. 추가적으로 온라인 공개검증을 통해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입상자는 9월 말에 부산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32점)은 안전한 부산항 홍보영상 및 내년도 달력을 제작·배포하여 ‘국민이 함께 만드는 안전한 부산항’의 모습을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용석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이번 사진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부산항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고, 바다를 찾는 관광객들이 해양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해양사고 없는 안전한 부산 바다가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해양안전을 위한 적극행정 및 정부혁신에도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