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군산조선소 재가동 본격화…올해 300여명 인력양성
군산조선소 재가동 본격화…올해 300여명 인력양성
  • 조선산업팀
  • 승인 2022.07.11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군산시가 전라북도와 함께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에 필요한 인력양성에 본격 돌입한다.

군산시는 7월부터 군산조선소 재가동에 필요한 인력확보를 위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사내협력사 채용과 연계한 인력양성 교육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7월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한 모집을 시작해 8월부터 채용과 교육을 병행하는 채용연계 현장맞춤형 교육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연말까지 300여명의 인력을 양성해 군산조선소 재가동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계획이다.

군산조선소 사내협력사 직원모집과 연계된 인력양성은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먼저, 경력자 및 용접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군산조선소 업무수행을 위한 최소한의 소양을 갖춘’인력은 현대중공업 그룹 협력사 기술인재 채용관(http://exscms.hhigroup.kr) 사이트에 지원신청 후 서류심사를 통해 사내협력사에 채용되며,‘조선업 생산기술 인력양성’사업과 연계해 군산조선소 사업장에서 2개월 과정의 현장교육(OJT)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생에게는 월 40만원의 훈련수당(국비)과 선착순 229명에 한해 월 60만원의 취업장려금(도비)을 2개월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조선업 경력이 없거나 용접 등 관련 교육을 이수한 경험이 없는 인력은 기본교육(전북인력개발원)을 먼저 이수 후 사내협력사 채용+현장교육으로 연계되며 기본교육 중에는 최대 50만원의 훈련수당(개인별 상이)이 지급된다.

현대중공업(사내협력사)은 전북인력개발원, 전북용접학원 등 지자체가 지정한 교육기관을 통한 기본교육 수료자에 대해서는 중대한 하자가 없는 경우 전원 채용하기로 약정했다.

군산조선소 사내협력사 채용 직원에게는 현대중공업 협력사 복리후생 지원제도가 그대로 적용된다. 설․추석 귀향비(50만원), 학자금(유아 연간 180만원, 대학생 전액)을 비롯해 의료, 생활․문화 분야 등에 대한 복지 혜택이 주어지며 사내협력사 3년 이상 재직자에게는 현대중공업 직원으로의 전환 기회가 부여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현대중 군산조선소의 재가동에 따른 조선업 인력 인프라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도 전북도와 함께 조선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생산기술 인력을 현장에 적기에 공급하도록 인력양성 준비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