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06-24 11:05 (금)
제16회 전국카누드래곤보트대회 성황리 개최
제16회 전국카누드래곤보트대회 성황리 개최
  • 해양레저관광팀
  • 승인 2022.06.2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직무대리 박영안)은 6월 18일(토)~19일(일)에 충북 증평에 위치한 블랙스톤 벨포레 리조트에서 ‘제16회 전국카누드래곤보트대회’를 개최하였다.

개회식에는 박영안 총재직무대리를 비롯하여 홍성열 증평군수, 전준철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 양홍근 한국해운협회 상무, 원성역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 대표이사, 민홍기 대한드래곤보트협회장 등 자리를 함께 해주어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한국해운협회(회장 정태순),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회장 최윤희)가 주최하고 연맹과 대한드래곤보트협회가 주관하며,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 증평군(군수 홍성열), 블랙스톤 벨포레 리조트(회장 원용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드래곤보트 9개 부문과 카누 6개 부문으로 편성되었고, 부문 관계없이 모두 200m 레이스로 진행되었다.

치열한 경쟁 통해 입상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메달 그리고 소정의 상금이 주어졌다. 대회는 첫째날에 모두 진행되고, 둘째날은 드래곤보트와 카누를 직접 탑승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78팀 6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였다. 초등학생부터 일반 동호회 및 직장인들까지 모두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답답했던 일상을 털어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연맹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중단되었던 행사와 사업을 올해부터는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청소년과 국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