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1:06 (수)
울산항만공사, 해운·물류업 일경험 직무 가이드북 발간
울산항만공사, 해운·물류업 일경험 직무 가이드북 발간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06.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일경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위해 ‘일경험 프로그램으로 해운·물류업 취업에 한 걸음’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는 제도이다.

일경험 프로그램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중인 구직자 대상으로 직무경험을 제공하며, 기업은 인건비 지원과 동시에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참여자는 취업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이다.

가이드북은 해운·물류업의 낮은 접근성으로 인해 울산항 소재 기업이 일경험 참여자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자, UPA가 일경험 참여자들의 해운·물류업 이해도 향상과 울산항 관련 기업의 원활한 구인구직을 위해 발간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이드북에는 선사, 하역업 등 울산항과 관련된 10개 직무의 설명과 현직자 인터뷰 및 자격사항, 관련 기업 현황 등을 수록해 해운·물류업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일경험 프로그램 참여와 가이드북 수령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울산고용센터(Tel. 052-228-1919) 또는 울산 내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www.kua.go.kr) → 사업소개 → 운영기관 찾기

UPA 이형락 경영본부장은 “가이드북 배포를 계기로 일경험 참여자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 모두가 울산항의 해운·물류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성공적인 취업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