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울산항만공사, '탄소중립 및 친환경 실천의 달' 운영
울산항만공사, '탄소중립 및 친환경 실천의 달' 운영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06.09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는 세계 환경의 날(6.5.)을 맞아 6월 한 달간을 “울산항 탄소중립 및 친환경 실천의 달”로 정하고 탄소중립·친환경 울산항 구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외부기관 협업 행사로는 ▲울산항 선박저속운항프로그램(VSR)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및 우수 선사·대리점 시상(14일) ▲친환경 울산항 조성을 위해 울산지방해양수산청, 해양환경공단, 울산항운노조 등 항만 유관기관과 함께 ‘울산항 노-사-정 합동 항만정화 활동’(16일) ▲탄소흡수원 확대를 위해 6월 한 달 동안 울산시와 협업을 통해 지역 생태공간 내 대나무 식재를 추진한다.

UPA 내부 캠페인은 ▲6월부터 연말까지 “탄소발자국 줄이기”를 통해 직원 1인당 연간 온실가스 1톤 감축 추진 ▲불필요한 메일 삭제를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는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 ▲페트병 라벨 분리배출 생활화 ▲탄소중립 특강 실시 등을 통해 전 임직원이 회사에서 가정까지 모든 생활범위에서 탄소 발생 저감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UPA 정창규 부사장은 “지난해가 울산항 탄소중립 추진을 위해 기반을 다지는 한 해였다고 한다면, 올해는 울산항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본격적으로 행동하고 실천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라며 “이번 활동들을 시작으로 탄소중립 실행력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