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0:23 (토)
부산해수청, 바다의날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부산해수청, 바다의날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2.05.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강용석)은 '제27회 바다의 날'을 기념하여 부산 시내 청소년을 초청하여 '누구나 바다' 체험과 대국민 대상 사행시 짓기 '온라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바다' 체험프로그램은 지역 내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을 초청하여 국립해양박물관 견학과 모형등대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부산해수청이 주관하고 부산해양연맹이 주최하여 5월 28일과 6월 3일 양일간 해양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해양 문화의 중요성과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이다.

사행시 짓기 '온라인이벤트'는 5월 27일부터 6월 4일까지 9일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먼저 개인 SNS에 사행시와 필수 해시태그(#바다여행 #바다의날 #등대여행 #등대스탬프투어 #부산해수청)를 게시한 후, 부산해수청 블로그에 공지된 이벤트 링크에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3만원 상당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며, 부산해수청 블로그에서 6월 10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해수청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용석 부산해수청장은 “금번 바다의 날 기념 주간을 통해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무한한 바다사랑과 해양의 소중한 가치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