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부산항 항만하역 안전관리 실태조사 실시
부산항 항만하역 안전관리 실태조사 실시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05.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 안전관리 상설협의체(주관 :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운영 : 부산항만공사(BPA))는 5월 24일~25일 양일에 걸쳐 부산항 항만하역 현장 안전관리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산항 북항 신선대부두, 감천항, 신항2부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실태조사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지방고용노동청, BPA 등 정부·공공기관은 물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항만연수원 등 안전전문기관과 실제 하역작업에 투입되는 부산항운노동조합이 합동으로 참여하여 점검의 실효성을 더욱 높였다.

실태조사는 항만 내 보행자 및 작업자 안전을 위한 △보행자 통로 상태 △하역기계 안전장치 상태 △중장비 작업계획서 작성 확인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되었으며, 발견된 안전 위해요소는 지속 관리하여 조치할 예정이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과 BPA는 그간 항만·안전 관계기관 및 항만관련 업·단체와 함께「부산항 안전관리 상설협의체」를 운영하며 항만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작업 현장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왔다.
 
강용석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청장과 강준석 BPA 사장은 “안전관리 실태조사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 없는 부산항을 구현하겠다”라며“상설협의체를 통해 앞으로도 항만 이용자와 함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