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광양항 배후단지 확충공사 실시설계용역 착수...약 20만㎡ 조성 계획
광양항 배후단지 확충공사 실시설계용역 착수...약 20만㎡ 조성 계획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05.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YGPA)는 5월 11일 월드마린센터에서 ‘광양항 동ㆍ서측 배후단지 확충공사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광양시, 배후단지 입주기업, 인근마을 주민 등이 참석했다.

YGPA는 광양항 동ㆍ서측 배후단지 확충공사를 통해 약 20만㎡에 해당하는 복합물류 부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YGPA는 광양항 동ㆍ서측 배후단지 준공 이후 배후단지 입주 수요 및 물동량 급증에 따라 올해 말 약 10만㎡를 개발하는 ‘광양항 북측배후단지 조성공사’을 착공할 예정에 있다.

이와 함께 활용도가 낮은 동ㆍ서측 배후단지의 녹지, 공원, 주차장, 도로 등의 시설을 복합물류 용지로 기능을 개선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20만㎡를 조성하는 등 총 30만㎡에 달하는 복합물류 부지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YGPA는 이번 사업을 추진하면서 배후단지 인근 주민들이 이용 가능한 체육시설(그라운드 골프장, 테니스장, 풋살경기장 등) 및 공원시설을 설치하는 등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상헌 부사장(개발사업본부장)은 “이번 광양항 동ㆍ서측 배후단지 확충공사는 현재보다 더욱 성장하는 광양항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수출입물동량 전국 1위 스마트 융복합 항만인 광양항의 물동량 증대와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