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5 17:32 (목)
한상민 삼성중 파트장,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한상민 삼성중 파트장,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 조선산업팀
  • 승인 2022.04.11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상민(사진) 삼성중공업 파트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2022년 4월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하여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한상민 삼성중공업 파트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최적 설계 지능형 시스템 SIDOS를 개발하고 선박 의장품 지지구조 설계에 적용하여 우리나라 조선·해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상민 파트장은 구조해석과 최적설계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세계 최고 성능의 딥러닝 기반 구조해석 시스템을 최초로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2만여 개의 해양 사업 의장품 지지구조를 최적화하고 설계에 반영되어 3년간 35억원의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냈다.

한상민 파트장은 “조선·해양공학 기술에 최신의 데이터 기반기술을 접목하여 세계 최고의 조선·해양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SIDOS (Support structure Intelligent Design Optimization System) : 의장품 지지구조의 사전 구조검토가 미흡하여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도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