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8:50 (수)
무협, 2022년 정기총회 개최 …"위드코로나시대 대비' 화두
무협, 2022년 정기총회 개최 …"위드코로나시대 대비' 화두
  • 물류산업팀
  • 승인 2022.02.2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한국무역협회
제공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무역협회 회원사 대표 500여 명이 참석한 총회에서 협회는 올해 사업목표로 '디지털 기반 서비스 확대 및 미래 성장동력 제시를 통한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 수출 역동성 강화'를 제시하고 ▲무역 현장 소통 강화 및 회원 서비스의 디지털화 ▲비대면 디지털 마케팅 지원 체계 확대 ▲新무역통상환경 대응을 위한 미래 무역전략 및 정보 제공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민간 경제협력 강화 ▲新성장 수출산업 육성 및 무역의 부가가치 제고 등 목표 달성을 위한 5대 전략과 20대 세부 실천과제를 함께 발표했다. 

구자열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 우리 무역은 사상 최대의 수출 실적과 최단기간 무역 1조 달러 달성을 기록하며 새로운 역사를 썼다"면서 "이는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고야 말겠다는 우리 무역인들의 강한 도전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업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구 회장은 "최근 우리 무역업계는 자국 우선주의, 보호무역주의, 글로벌 공급망 불안 등 새로운 도전을 마주하고 있다"면서 "우리 무역인들은 예전의 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펼치는 제구포신(除舊布新)의 정신으로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하며 협회도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무역업계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무역협회 회원사 대표들은 올해 협회의 사업계획과 세부 추진전략을 결의하고 무역협회가 회원사에 대한 디지털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하고 현장의 애로 해소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