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인천-러시아 신규 항로 개설…MSC 주 1회 기항
인천-러시아 신규 항로 개설…MSC 주 1회 기항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01.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최준욱 사장)는 글로벌선사 MSC의 ‘Kamchatka’ 서비스가 15일부터 운영된다고 밝혔다.

MSC의 신규 서비스 ‘Kamchatka'는 인천-부산-블라디보스토크-페트로파블롭스크 캄차트스키-부산-청도-대련-천진-인천을 기항한다.

신규 서비스에 투입된 엠에스씨 노라호(MSC NORA)는 15일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에 첫 입항하였으며, 1000~2000TEU 급의 선박 4척이 투입되어 주 1회 운항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인천항과 중국, 러시아를 잇는 컨테이너 항로가 새롭게 개설됐다. 특히, 이번 러시아 항로는 러시아의 캄차카반도의 페트로파블롭스크-캄차트스키(Petropavlovsk-Kamchatskiy)를 처음으로 직기항하는 항로로, 항만 적체 문제가 발생 중인 연해주 항만 기항 시보다 항로 정시성이 확보되어 물동량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최근 러시아 물동량이 약 50%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금번 개설하는 러시아 항로의 안정화를 통해 지속적인 물동량 증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선사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금번 Kamchatka 서비스는 올해 인천항에 개설된 첫 번째 ’컨‘ 항로며, 인천항의 컨테이너 정기 서비스는 카페리 항로 10개를 포함하여 총 66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