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공정한 채용 우수기관으로 탈바꿈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공정한 채용 우수기관으로 탈바꿈
  • 선원정책팀
  • 승인 2022.01.15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채용·블라인드채용으로 국민권익위원장상 수상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제공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제공

 

친인척 채용 등 직원 채용 절차에서 논란이 있었던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가 채용 분야에서 모범적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KOSWEC, 이사장 이중환)는 지난 12월 17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공정채용·블라인드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공정채용을 실천하고 있는 공공부문과 민간분야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18개 기관·기업 등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센터는 2019년부터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하여 직무능력중심의 채용, 전형별 외부위원 과반수 위촉, 채용 전 과정 감찰반 입회 등으로 공정채용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쏟은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센터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권고한 채용제도 개선대책과 감사 지적사항을 즉각 반영·개선하였으며, 최종 합격자 임용 전 ‘채용 절차 적정성 점검위원회’를 개최하여 채용 절차와 최종 합격자 자격의 적정성 여부를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이중환 이사장은 “이번 공정채용 우수기관 선정이 과거 센터 채용절차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타파하고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공정채용 확산에 더욱 더 책임감을 가지고 우수기관으로서 모범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