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0:08 (수)
금주 해양수산부 언론 발표 주요 내용
금주 해양수산부 언론 발표 주요 내용
  • 해사신문
  • 승인 2022.01.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구관리 강화 등 수산업법 전부개정이 오는 4일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어구관리 강화, TAC 중심 어업관리, 신고어업 제도개선 등이다.

◆ 연근해어업 구조개선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도 4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다. 허가어업(근해, 연안, 구획)만으로 감척사업 대상으로 하였으나 면허어업인 정치망어업을 처음으로 도입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 항로표지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 관련한 내용이 담긴 '2022년 항로표지 전문교육센터 교육계획'에 대한 발표가 4일 있을 예정이다.

◆ 산업통상부와 공동으로 수출입물류 애로해소를 위한 업계간담회를 개최한다. 우리나라 수출기업의 물류애로에 대한 업계의견 청취 및 정부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간담회는 5일 오후 4시 30분 무역보험공사 6층 중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고, 엄기두 해수부 차관이 참석할 계획이다.

◆ 공유수면 관리체계 개편방안에 대한 발표가 6일 회의가 종료되면 확정되어 발표될 예정이다. 

◆ 6일에는 지난해 가장 많이 수출된 수산물 및 수출 국가 분석 등을 내용으로 하는 '2021년 수산물 수출 실적 분석'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 6일 '수산식품클러스터 종합계획'도 발표한다. 권역별 수산식품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수산식품산업 육성을 비전으로 제시하는 종합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