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2-03 16:24 (금)
KOMSA, 이랜드크루즈 여객선 4척 '감염예방시스템' 인증서 수여
KOMSA, 이랜드크루즈 여객선 4척 '감염예방시스템' 인증서 수여
  • 해양안전팀
  • 승인 2021.11.24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경석)은 ㈜이랜드 크루즈에서 운영하는 서울 여의도 한강 여객선 4척에 대해 ‘여객선 선내 감염 예방 및 대응 표준(KOMSA-SIP, Shipboard Infection Prevention for passenger-ship)‘에 대한 최종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여객선 선내 감염 예방 및 대응 표준(이하 KOMSA-SIP 인증서)’은 지난해 공단이 국내 최초로 자체 제정한 개별 표준으로서,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여객선사가 효과적인 자발적 대응 절차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여객선사의 자체적인 방역지침 준수 ▲감염자 발생 대응을 위한 선사 및 선박의 내부절차 수립 및 지원 ▲감염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심사는 지난 6월 공단이 ㈜이랜드 쿠르즈 소속 여객선 4척에 대해 유효 기간 3개월의 잠정 인증서를 발급한 이후, 선사 절차서에 따른 예방활동 기록물 관리와 감염자 발생 시 비상대응훈련 등의 적합성 여부를 재확인한 것이다. 공단은 최종 심사를 통과한 ㈜이랜드 쿠르즈 소속 여객선 4척에 대해 유효 기간 1년의 KOMSA-SIP 인증서를 발급했다.

공단 김경석 이사장은 “공단은 앞으로 KOMSA-SIP 인증서 발급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섬을 찾는 귀성객과 여행객 등이 더욱 안전하게 바닷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