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3:39 (토)
'모의 IMO 총회 경진대회' 대상은 '평화의상징'팀
'모의 IMO 총회 경진대회' 대상은 '평화의상징'팀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1.11.1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팀
대상팀

 

해양수산부는 11월 11일 ‘2021 모의 IMO 총회’ 경진대회의 본선을 진행하고, 대상 ‘평화의 상징’팀(이화여자대학교 김민서, 연세대학교 강민수, 한양대학교 노윤서 등 3개 대학교 연합팀으로 구성) 등 최종 수상팀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해양수산부는 국제해사분야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 해사산업을 주도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15년부터 ‘모의 IMO 총회’ 경진대회를 개최해 왔다. 7회째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7월 26일(월)부터 9월 30일(목)까지 예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하였으며, 총 27개 팀(81명)이 참가를 신청했다.

이후, 예선 심사에서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각 팀이 제출한 발표자료의 논리적 구성, 주제에 대한 이해도 등에 대해 서면으로 평가하여 본선에 진출할 9개 팀(27명)을 선발했다.

이날 개최된 ‘2021 모의 IMO 총회’ 본선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9개 팀이 자율운항선박, 친환경 연료 등 국제해사분야의 주요현안에 대해 발표하고 심사위원과 다른 팀의 질의에 답하며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현장에서는 주제의 독창성과 결론의 현실성 등 의제해결능력 뿐만 아니라, 발표 전달력과 질의응답 논리성 등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해양수산부 장관상인 대상에 ‘선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평화의 상징’팀이 선정되었다. 이 팀은 코로나19로 각 국가의 방역조치가 강화된 상황에서 선원의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선박에 장기간 승선하고 있는 선원의 정신건강 문제를 다루었다는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우수상 1개 팀, 장려상 1개 팀과 특별상 6개 팀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600만 원, 우수상 400만 원, 장려상 300만 원, 특별상 15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되었다.

명노헌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이번 ‘모의 IMO 총회‘가 많은 청년들이 국제해사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국제해사정책에 대해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실제 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는 시사점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체사진
단체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