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23:57 (목)
㈜에스제이탱커 박성진 대표,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10주년 기념전시회 참여
㈜에스제이탱커 박성진 대표,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10주년 기념전시회 참여
  • 해운산업팀
  • 승인 2021.10.1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제이탱커 박성진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10주년 기념 전시회에 참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성진 대표는 지역의 힘든 이웃들에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2014년부터 6년간 부산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장으로서 주위를 독려하여 부산지역 아너소사이어티 신규 회원들을 발굴하는 등 나눔확산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개최된 제9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박 대표는 10월 한달간 교보문고 서울 광화문점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10주년 기념 전시회에 역대 나눔국민대상 수상자 자격으로 참여하여 자필로 제작된 따뜻한 나눔 메시지와 추천도서를 전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 실천으로 사회적 귀감이 된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포상하여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고, 나눔실천 사례 홍보 등을 통한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매년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박 대표는 2014년에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2년 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입회를 시작으로 2019년 3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 ‘하이클래스 아너소사이어티’를 거쳐 5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 ‘노블레스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는 등 현재까지도 꾸준히 나눔활동으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9년부터 부산지역 대표 장학재단인 (재)무궁화 장학회 이사장을 역임하며 부산 거주 중·고등학생 대상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법무부 법사랑위원회 부산지역연합회 부회장으로서 재소자 돕기를 비롯하여 소외계층 무료급식, 노인정 지원, 연탄배달 등 사회봉사활동의 영역을 다양하게 넓혀나가고 있다.

한편 박 대표는 해운산업 대표단체인 KSA·한국해운조합의 유조선 업종 대의원 및 (사)한국유조선사협회의 초대 회장으로서 연안 유조선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체질개선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통해 유조선사들의 권익보호와 공동이익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나눔국민대상 표창을 받은 박성진 대표(왼쪽)
지난해 나눔국민대상 표창을 받은 박성진 대표(왼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