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7:14 (목)
IPA에 인천광역시 포워더 인센티브 신청하세요
IPA에 인천광역시 포워더 인센티브 신청하세요
  • 물류산업팀
  • 승인 2021.10.13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물동량 증대를 위해 시행 중인 인센티브 제도에 따라 인천광역시에 국제물류주선업으로 등록된 포워더사에게 ‘인천광역시 포워더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행한 ‘인천광역시 포워더 인센티브’는 인천지역 항만물류업계 지원 확대를 위하여 인천광역시 지원금 1억3000만원을 투입하여 마련한 제도로, 지급대상은 인천광역시에 국제물류주선업체로 등록된 기업이다.

인센티브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인천항을 통해 처리한 컨테이너 물동량이 300톤 이상인 기업 중, House B/L 기준 상위 실적 65개사를 선정하여 실적 검증을 거친 후 연내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 중소 물류기업의 소량 화물 실적이 충분히 반영되고 더 많은 업체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소 물동량 처리 실적을 300톤으로 설정하였으며, 지난해 상위 30개사였던 지급범위를 65개사로 확대했다.

IPA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금번 인센티브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도 인천항을 통한 수출·입에 힘쓰고 있는 인천지역 포워더사를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인천항의 물동량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인천광역시 포워더 인센티브’는 10월 12일부터 11월 5일까지 IPA 대표 홈페이지 항만물류건설사업의 ‘인천항 인센티브제도’ 메뉴 내 ‘인센티브 사전신청’ > ‘화주·포워더’ > ‘인천시 포워더’를 선택하고 신청서류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다. 화주· 선사·화주 인센티브 등은 올해 인천항 물동량 실적이 확정되는 내년 3월경 별도 안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