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12:03 (수)
구명정 퇴선교육 'VR'로…한국해대 이영찬 교수 솔루션 개발
구명정 퇴선교육 'VR'로…한국해대 이영찬 교수 솔루션 개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1.09.1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 이영찬 교수(해양경찰학부, 사진)는, 인플루전과 함께하는 사업으로 최근 메타버스 구현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차세대 가상현실 구현 기술로 개발된 가상현실기반(VR)의 구명정 퇴선 교육 솔루션인 ‘In Works VR-Lifeboat’를 2020년 7월부터 1년간 개발하여, 그 성과를 최근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In Works VR-Lifeboat’는 최신 유니티HDRP엔진을 활용하여 PBR(Physically Based Rendering)기반의 사실적인 3D 그래픽 표현기술과 물리기반의 상호작용 시스템 그리고 모션IK 시뮬레이션 기술 등을 적용하여 가상현실에 보다 몰입하여 능동적으로 체험교육에 참여할 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In Works VR-Lifeboat’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한국해양대학교와 함께 국제해사기구(IMO)의 STCW(Standards of Training Certification and Watchkeeping)협약 규정에 의거한 구명정 퇴선 교육훈련 모델을 적용하여 전세계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개발에 참여한 이영찬 교수는, “전세계적인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국제해사기구(IMO)에서도 조만간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선박선원교육이 표준화될 것 확실시되면서 가상현실 기반의 선박선원교육은 전세계적으로 대중화될 것 이기에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선원교육 솔루션 개발은 큰 의미를 가진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플루전은 최근 메타버스 핵심구현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차세대 3D게임 구현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가상현실 기반 교육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