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09-20 10:14 (월)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 출범…5개 해사기관 참여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 출범…5개 해사기관 참여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1.09.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범식 사진
출범식 사진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지난 9월 13일 5개 해사산업 분야 유관기관과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이하 미래인재후원회)’출범식을 개최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미래인재후원회 출범 업무협약 기관은 △한국해운협회 △한국선급 △현대중공업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으로, 한국해양대는 앞으로도 미래인재후원회 사무국인 한국해운협회와 함께 신규 후원회 참여기관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미래인재후원회 출범 업무협약은 친환경, 디지털 선박과 같은 미래선박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며, 이에 따라 2022학년도부터 입학하는 한국해양대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학생들은 특별장학금 형태의 후원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미래인재후원회 출범식에서는 정태순 한국해운협회 회장을 후원회 회장으로 선출하였으며, 미래인재후원회의 향후 추진방향과 운영방안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전 세계 디지털 선박 관리 플랫폼 시장에서 대한민국이 선박의 사이버보안 분야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이 먼저 앞장서서 인공지능과 사이버보안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해사산업 분야 유관기관과 산업체, 대학이 함께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사이버보안 관련 교육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미래인재후원회의 지속적인 응원과 관심을 당부드린다” 고 도 총장은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